SBS 아이디어 리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이디어 리그는 2021년 8월 29일 부터 약 반년 방송된 프로그램인데요. 대한 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SBS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을 목표로 아이디어를 발표했던 프로그램입니다. 이 아이디어 리그의 우승자는 1억원의 상금과 사업의 4.5%의 지분을 받을 수 있게 되어 화제가 되었는데 오늘 그 아디디어 리그라에서  최종 우승자가 나왔다고 하여 관심이 더욱 집중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금 소개해드린 아이디어 리그 방송의 아이디어와 캐쳐단 그리고 우승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아이디어리그 아이디어 순위

 

오늘은 결과가 나온만큼 역순위로 소개해 보도록 하곘습니다!

 

6. 내 귀에 캔디

 

내귀에 캔디는 700만명의 감정노동자를 위한 아이디어 입니다. 전화 상담시 비속어와 욕을 삐-처리등으로 차단해주는 신기한 아이디어 입니다.

 

5. 코스닥 아니고 코스싹

 

이 아이디어는 씨앗을 코스닥과 같은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 식량에 대한 안보를 지키기 위해 만든 아이디어 라고 합니다.

 

3. 폐업도 창업만큼, 우리동네 병원이 달라졌어요(공동3등)

 

폐업도 창업만큼은 폐업 시스템에 대한 고민이 많이 들어간 아이디어로 자영업자 폐업거래 플랫폼 아이디어 입니다.

우리동네 병원이 달라졌어요는 2개의 참가자가 합쳐서 만들어진 팀인데요. 진료기록 공유에 대한 아이디어와 비대면 진료에 대한 아이디어 입니다.

 

2. 코리아 게임

 

코리아 게임은 여행의 침체 지역소멸을 해결할 대안으로 AR 게임으로 제시한 아이디어 입니다. 참가자는 중학교 2학년 학생으로 할머니댁이 있는 강진과 같은 지방 홍보가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만든 아이디어라고 하네요

 

1. 사소한 통화

 

1등을 차지한 사소한 통화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쳐단은 누구?

 

아이디어리그에서 참가자의 발표를 보고 멘토를 해주시는 분들을 캐쳐단이라고 합니다. 이 캐쳐단은

명단과 순서는 SBS공식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1. 최태원

SK 그룹의 회장이며 대한상공회의소의 회장으로도 이번 아이디어리그에서 2위를 차지한 코리아 게임의 멘토를 맡았습니다.

 

2. 장병규

  배틀그라운드로 큰 성공을 한 크래프톤의 의장이며 이번에는 내귀의 캔디의 멘토를 맡았습니다. 멘토 선정 당시 시간이 많다는 겸손한 어필을 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3. 이유경

   포스코 엔투비의 사장 이며 이번 아이디어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사소한 통화의 멘토를 맡으셨습니다.

 

4. 정경선

실반그룹의 공동대표이고 정주영 회장의 손자로 임팩트 투자로 화제가 되었던 인물입니다 이번 아이디어리그에서는 폐업도 창업만큼의 멘토를 맡았습니다.

 

5. 권명숙

인텔 코리아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IT업계 여성임원 1호로 유명하시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폐업도 창업만큼 팀의 멘토를 맡았습니다.

 

6. 김정현

딜로이트 컨설팅코리아의 부사장이며 이번에는 우리동네 병원이 달라졌어요의 멘토를 맡았습니다.

 

최종우승은 어디?

 

질문을 드리기 무색하게 서두에서 설명드린 대로 1등은 "사소한 통화"가 차지 했습니다.

 

사소한 통화는 기존에 치매 판단에 사용되는 검사지를 전화 응시자의 타입과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치매 진료 단계 전 예방 진단의 수준으로 친숙한 질문을 하여 치매 여부를 조기에 판단할 수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오늘은 아이디어 리그에 대해서 알아보고 캐쳐단과 아이디어 그리고 우승팀까지 정리해드렸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